G-CRM

G-CRM 시스템은 대 고객 마케팅 업무 지원과 이와 관련된 상권분석, 고객분석, 마케팅 구역 및 활동 관리기능 등이 구현되고 있으며, 고객별, 조직별, 기간별, 상품별 경영 목표와 실적을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GIS와 CRM 시스템을 결합한 통합 시스템입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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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-CRM 시스템 주요 기능

    - 점포/ATM/부동산 현황 관리: 점포별 기본 현황과 영업실적 현황 관리,ATM BEP와 거래고객의

      실적 분석 지원

    - 점포/ATM 점주권 관리: 고객분포의 특성을 정확히 반영한 알고리즘(BAS Model-Beehive Area Selection)

      의하여 산출,신설점의 점주권을 BAS Model(Beehive Area Selection)에 의하여 추정 후 인근 영업점과의

      점주 중복도를 측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, Network의 가치평가를 평가할 수 있도록 지원

    - 시장조사: 점주권내 통계 정보는 가계,기업,금융시장규모,경쟁,고객,SOW 통계로 구성됩니다,행정동/블록

      단위로 통계정보를 관리시 공간의 분할시 코드의 분일치등으로 정확한 시계열 집계가 어려움으로 이러한

      문제점을 개선한 격자 단위로 자료를 관리 현재 관점의 행정동/블록 단위 분석을 지원하기 위하여 격자

      단위 구축 자료를 시계열로 집계하여 지원

    - 점포 개발 타당성 분석: 신설 후보지 예측 모델 검증(상대경쟁력 지수 산출 모델,개점후 5년간 월별

      영업실적 추정 모델,영업이익

    -추정 모델 검증) - 폐쇄 후보지 분석:  폐쇄시 고객이탈 예측 모델

    - 승격/격하/명칭변경, 관심 후보지역 관리 - 점포개발 성과 분석: 점포 개발 성과 분석과 평가 항목,.

      시계열 영업실적 평가와 GAP 분석,종합평가와 GAP 분석, 점포 경영진단과 네트워크 관리

    - 마케팅 활용: 영업점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아파트 단지 관리, 빌딩 관리를 구현하며, 점포별/지역별 마케팅

    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지능형 마케팅 리포트를 자동적으로 출력할 수 있도록 구현

 

G-CRM 구축효과

- 시장규모에 맞는 마케팅 전략 수행 : 점주권의 금융시장규모의 정확한 측정을 통하여 점포별 SOW

  (Share Of Wallet) 전략 수행

- 마케팅, 목표관리 업무의 상호 연계성 확보 : 영업점 클러스터를 통하여 마케팅,목표관리 업무의

  상호 연계성 확보

- 타사 대비 경쟁력 있는 Network 확보 : 점포/ATM/부동산 현황 관리,점주권, 관리 ,시장조사 ,

  점포 개발타당성 분석, 점포 개발성과 분석 ,점포경영 진단

- 영업점의 지역 밀착형 마케팅력 제고 : 아파트,건물 고객 관리, 점포별/지역별 지능형 마케팅 리포트 제공


 

G-CRM관련 특허출원 내역



    - 점주권 자동 추출과 시스템 (특허 제 10- 0945542, 등록일자 2010.02.25)

        :점포의 점주권을 고객실적을 이용하여 수작업이 아닌 알고리즘에 의하여 자동 생성시키도록 하는 방법



    - 우량상권 추출 방법과 시스템 (출원번호 10- 2009- 0058401, 출원일자 2009.06.29)

        :우량상권을 자동적으로 추출후에 자사 점포망과의 GAP분석을 통하여 점포 조정 대상과

         신설 후보지역을 추출하는 방법



    - 후보지의 경제성 평가 방법과 시스템 (출원번호 10- 2010- 0058401, 출원일자 2010.02.25)

         :후보지에 점포 신설시 계수 및 손익을 개점 월차별로 추정하여 경제성을 평가하는 방법



    - 상품시장규모 산출 방법과 시스템 (특허 제 10- 0955289, 등록일자 2010.04.21)

         :아파트, 일반주택,소호, 법인의 금융시장규모(자산 및 부채)를 아파트 단지별, 법인별, 행정동별로 추정하여

          산출하는 방법



    - 고객정보의 실시간 통합을 이용한 영업구역 내 고객 분석 서비스 방법 (특허 제 10- 0799627,

      등록일자 2008.01.24)

         :고객에 대한 소득 추정후, 영업구역에서 소득계층별 침투율과 상품 선호 특성을 분석하여 타겟 고객군 선정.


       타겟고객군 추출과 미거래 주소(아파트 호포함)추출


    - 자사정보의 실시간 통합을 이용한 상권분석 서비스 제공 방법 (특허 제 10- 0799628, 등록일자 2008.01.24)

         :내부 정보의 실시간 주소 정제후 지도상의 맵 분석 지원




G-CRM 구축 사례


      - 외환은행 G-CRM 구축, 하나은행 G-CRM